2025/07/24 3

글쓰기 자신 없는 엄마도 가능한 블로그 수익 템플릿 공유

글이 두려워 시작도 못했던 나의 이야기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무엇을 써야 할지도 모르겠고, 심지어 글 하나를 완성하는 데 2시간이나 걸렸던 적도 있었어요.글을 쓰는 게 어렵다기보다 어떻게 써야 할지 몰라서 두려웠던 거죠.일기도 안쓰면서 내가 글은 무슨..글을 쓴다고 해서 누가 봐주기나 할까? 그런 생각으로 몇 번이고 블로그를 닫았다가 열기를 반복했지만, 어느 순간 알게 됐습니다.블로그는 휘황찬란하고 멋드러진 단어를 활용해서 잘 쓰는 글이 중요한게 아니라,초등학생이 읽어도 이해하기 쉽도록 ‘구조’가 있는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요. 오늘은 저처럼 글쓰기에 자신 없었던 육아맘이수익형 블로그를 어떻게 구조화하고,간단한 템플릿을 통해 애드센스 승인과 제휴 수익까지 연결했는지진짜 현실적인 노하우를 정..

무자본창업 2025.07.24

맘카페 활동이 블로그 수익으로 연결된 실제 후기

정보 공유만 하던 맘카페 활동, 수익이 되다니?육아를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찾게 된 공간은 ‘맘카페’였습니다.아무것도 모르는 초보 엄마이기 때문에 궁금한 것도 많고,나만 이렇게 힘든건지....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게 맞는건지... 혼란스럽고 무척 외롭더라고요.새벽수유 하면서 잠못 이룰 때마다 맘카페에서 비슷한 상황을 겪는 엄마들의 글은 위로이자 정보의 보고 같았어요.(새벽에 같이 댓글로 소통하는게 얼마나 재밌었는지 몰라요) 그러다 보니 저도 어느새 자주 글을 남기게 되었고,아기 이유식 후기, 기저귀 추천, 육아템 비교 같은 내용을 자연스럽게 작성해 공유했죠.그땐 정말 단순한 마음이었어요.내가 도움 받은 만큼, 저도 이 커뮤니티와 다른 엄마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더라고요. 어느순간부터 제 글에 더 자세한 ..

무자본창업 2025.07.24

육아맘이 직접 만든 전자책으로 월 5만 원 벌기

육아만 하던 내가, 전자책을 만들게 된 이유인생의 가장 큰 축복과 같은 첫아이를 낳고 나서 2년, 저의 커리어는 완전히 멈출 수밖에 없었습니다. 비자발적 퇴사 후, 육아와 살림에 집중하며 하루하루를 보냈지만마음속 한켠에는 늘 나만의 일을 하고 싶다는 갈망이 있었어요.하루 중 유일하게 조용한 시간은 아이가 잠든 밤 10시 이후,(중간에 깨기라도 하면 자유는 없음 ㅠㅠ)그 짧은 시간 동안이라도 뭔가를 하고 싶었고, 그렇게 시작한 것이 블로그였어요. 블로그에 내가 겪은 육아 이야기를 하나씩 올리다 보니비슷한 상황을 겪고 있는 다른 엄마들이 찾아와 댓글을 달고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보내기 시작했습니다.바로 그 순간 깨달았죠.내가 겪은 이 경험들이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겠구나! 그래서 제가 처음 임신과 출산..

무자본창업 2025.07.24